-
[AtCoder - ARC020 A] 石を滑らせるゲーム문제 풀이/AtCoder 2023. 3. 4. 14:44
난이도: 68 // -308, Experimental
번역
더보기A. 돌을 미는 게임
Ant와 Bug가 일직선 모양의 얼음판에서 돌을 미는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
이 얼음판은 -1000 mm부터 1000 mm까지의 위치를 덮고 있습니다.
두 플레이어는 각각 1번씩, 돌을 얼음판 위에서 미끄러뜨립니다.
미끄러진 돌과 위치 0과의 거리가 더 짧은 사람이 승리합니다.
만약 두 플레이어의 거리가 동일하다면, 무승부입니다.
Ant가 위치 A에 돌을 위치시켰고, Bug가 위치 B에 돌을 위치시켰을 때, 누가 승리했는지 출력하세요.
태그
더보기- Comparison
풀이
1. 특정 돌과 위치 0 사이의 거리는?
더보기1차원에서, 두 점 사이의 거리는 \( |x_1 - x_2| \)입니다.
지금은 \( x_2 = 0 \)이므로, 돌과 중심 사이의 거리는 \( |x| \)가 되겠죠.
2. 둘 중 거리가 더 짧은 사람은?
더보기[1]에 따르면, 위치의 절댓값이 더 작은 사람이 승리합니다.
주의할 점은, 두 절댓값이 동일하다면 무승부라는 것이죠.
3. 코드
'문제 풀이 > AtCod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tCoder - ARC101 C] Candles (0) 2023.03.04 [ARC142 A] Reverse and Minimize (0) 2023.03.04 [AtCoder - ABC152 B] Comparing Strings (0) 2023.03.04 [AtCoder - Diverta2019 B] RGB Boxes (0) 2023.02.28 [AtCoder - ABC285 A] Edge Checker 2 (0) 2023.02.23